본문 바로가기

2017/0516

뜻밖의 나비효과? 아는 사람은 알지만 여기에 다시 고백(?)을 하자면 난 한때 전원주택에 사는 꿈을 꿨었다. 대리만족 겸 정보수집을 위해 몇몇 전원주택이나 귀촌카페에 가입해 집 짓거나 고치는 사람들을 열심히 스토킹을 몇년 했었다. 눈팅 서당개 3년을 거치면서 전원주택은 일 잘 하고 부지런한 남편이 필수 옵션이라는 걸 깨닫고 포기했지만 그래도 집 짓거나 고치는 사람들의 블로그 탐방은 여전히 내 취미 중 하나다. 오늘 jtbc에서 강경화 외통부 장관 후보자의 기획부동산 어쩌고를 터뜨린 기사를 뒤늦게 보는데 어? 저 컨테이너집이 눈에 무지 익다. 거제도 어쩌고 하는 걸보니까 내가 눈팅하는 블로그 중 하나. 쥔장이 오디오를 무지 좋아하고 서울집에 밥 먹으러 오는 고양이들 챙겨주는 모습 등이 마음에 들기도 했고 은퇴해 거제도에 내.. 2017. 5. 31.
조마조마 불안한 행복. 그래도 단 하루라도 더 길어지기를 바라는 시간들. 하루하루 감사하면서 살자. 조금이라도 더 함께 하는 이 시간이 지속되길. 2017. 5. 30.
운명 - 도종환 운명 당신 거기서도 보이십니까 산산조각난 당신의 운명을 넘겨받아 치열한 희망으로 바꿔온 그 순간을 순간의 발자욱들이 보이십니까 당신 거기서도 들리십니까 송곳에 찔린 듯 아프던 통증의 날들 그 하루하루를 간절함으로 바꾸어 이겨낸 승리 수만마리 새 떼들 날아오르는 날개짓같은 환호와 함성 들리십니까 당신이 이겼습니다 보고싶습니다 당신 때문에 오래 아팠습니다 당신 떠나신 뒤로 야만의 세월을 살았습니다 어디에도 담아둘 수 없는 슬픔 어디에도 불지를 수 없는 분노 촛농처럼 살에 떨지는 뜨거운 아픔을 노여움 대신 열망으로 혐오대신 절박함으로 바꾸며 하루하루를 살았습니다 해마다 5월이 오면 아카시 꽃이 하얗게 지는 5월이 오면 나뭇잎처럼 떨리며 이면을 드러내는 상처 우리도 벼량 끝에 우리 운명을 세워두고 했다는 걸 당.. 2017. 5. 23.
아래 비전 2030 열받아 끄적거리고 난 뒤 그 시절에 뭐라고 했나 찾아보다가 2005년이던가? 행자부 혁신 홍보영상 대본까지 열어봤다. (이건 VIP 시사 때 노통이 기립박수 쳐줬다고 함. ㅠ.ㅠ 덕분에 추가 수정 전혀 없이 통과. 내 어용작가 경력에서 가장 큰 자부심 중 하나다. ^^V) 대본을 슬슬 보는데 브릿지 비디오 부분에 황우석 박사랑 안철수 관련 이미지들 써놓은 게 나오네. 홍보라는 건 항상 그 시기에 가장 핫한 걸 연결해서 쓰는데 그 시나리오를 보니 당시 혁신의 선두 주자에 황우석 교수와 안철수 교수가 확고한 이미지였나보다. 끝난 프로젝트나 방송 대본 보는 일 거의 없어서 몰랐는데 이렇게 보니 이것도 나름 그 시대를 담은 흔적이 남아 있으니 재밌군. 연말 즈음에 vip 보고 영상들도 진짜 많이 했었는데 뭐라고.. 2017. 5. 22.
마켓 컬리? 컬리 마켓? 정확한 이름은 가물가물. ^^; 동생이 자기를 추천인으로 해서 가입하면 걔랑 나랑 둘 다 적립금 5천원 주고 회원 가입 후 당일 1회에 한해서 삼다수 2l 6병을 100원에 준다고 해서 급 가입해서 바로 첫 주문. 밤 11시 전에 주문하면 새벽에 배달해주는 시스템인데 보통은 현관문이나 경비실 앞에 놓고 간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 아파트 주출입구는 비번이 아니라 열쇠로 출입해야하고 경비실은 자정부터 6시까지는 아저씨들 주무시는 시간. 할 수 없이 세대호출 방식으로 배달을 신청해놨는데 정말 새벽 3시 20분인가에 도착. 자다가 벌떡 일어나 주섬주섬 생수랑 받아놓고 다시 누우면서 이 새벽에 저걸 배달하고 다니는 분이 정말 대단하고 죄송스럽다는 생각이.... 요즘이야 날씨나 좋지. 한겨울에는 정말 상상만 해도 .. 2017. 5. 22.
비전 2030 & 볕 좋은 날 1. 간만에 미세먼지 좋음에다 햇살까지 쨍~한 날이라 이불들을 싸짊어지고 옥상으로~ 역시 소독은 일광소독이 최고다. 뜨거운 햇볕에 두어시간 말리니 완전 보송보송. 이 당연한 걸 이렇게 날 잡아서 후다닥 해치워야 하다니... 2. 문재인 정부의 인선을 갖고 자유당에서 김동연 후보자가 옛날 노무현 정부의 비전 2030을 작성한 걸 씹은 코멘트를 보고 썩소가 풀풀 절로 나오는 중. 내가 그때 열 받아서 이 블로그의 예전 포스팅을 검색하니 2012년 2월 22일에 쓴 글이 나온다. 이거 -> http://qhqlqhqltkfkdgo.innori.com/2587 mb 막판에 뭔가 해야할 건 갖고 하니 갑자기 비전 2030이라는 걸(이라고 쓰고 X이라고 읽는다) 던져놨었다. 문제는 캐치프레이즈만 있고 내용은 하나도.. 2017. 5. 21.
호칭 난리에 대한 짧은 단상 내가 방송을 처음 하던 당시 현장에서 제일 먼저 배운 것 중 하나가 방송안에서 호칭이었다. 시청자 중에 100살 넘은 노인이 있다는 가정 아래 (나이가 벼슬인 대한민국의 정서상 시청자가 최고존엄) 내레이션 안에선 어떤 높은 출연자에게도 ~님 등의 경칭을 붙이지 않았다. 당시 생존해있던 현대그룹 정주영 회장도 내레이션에선 정주영 회장, 때때로 그나마도 줄여서 정주영이었다. 이 호칭에 대한 원칙은 꽤 오랫동안 나와 방송종사자들에겐 철칙이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이게 무너져버렸다. 정확히 언제인지는 나도 모르겠지만 여하튼 최근 몇년은 뭔가 직함이 있는 양반들은 ~님이 당연시 되고 외국인의 경우에나 ~씨. 이 호칭의 인플레는 이미 이게 일상화된 상태에서 방송을 시작한 사람들에겐 당연할지 몰라도 이건 엄청난 .. 2017. 5. 16.
랜섬웨어 게임도 안 하고 건전이든 불건전이든 동영상 파일 같은 것도 다운받지 않고 요상한 사이트는 쳐다보지도 않아서 난 바이러스에는 안전할 줄 알았는데 랜섬웨어는 또 무엇인가. 얼마 전부터 랜섬웨어 어쩌고 해도 귓등으로 튕겼는데 주말에 여기저기서 하도 난리가 나니 괜히 겁이 덜컥. 이 바닥 생활 20여년 동안 하드 뻑가는 등의 이유로 파일을 통째로 3번 정도 날려먹은 뒤 이제는 곳곳에 백업이 일상이 되서 내 파일들을 인질로 잡고 돈 내놓으라면 '山' 날려주고 내 컴을 포맷시키면 되긴 한다. 그치만 후배 ㄷ군 불러서 포맷하는 것도 귀찮고 민페 끼치기도 미안하고 해서 컴 켜기 전에 결국 인터넷 다 차단해놓고 시키는대로 보안 업데이트를 시도. 예시된 화면과 내 컴이 달라서 하는둥 마는둥 했으니 그걸 제대로 했을 리는 .. 2017. 5. 15.
종소세 매년 돌아오는 세금 시즌. -_-; 많이나 벌고 이렇게 골치가 아프면 그러려니~ 하겠는데 진짜 겨우 먹고 살 만큼 버는데 왜 이렇게 준비할 게 많은지. 1년간 모은 영수증을 정리하는데 진짜 오후부터 방금 전까지 내내 걸렸다. 그나마도 몇달 치는 작년에 해놨는데도 이 정도. 더 찾으면 어디선가 영수증들이 더 나오겠지만 이제 지쳐서 못 하겠음. 만약 아직도 유신공주 치하였으면 단돈 1원도 보태줄 수 없다는 정신으로 활활 타올라 온 집안과 가방들을 탈탈 털어서 영수증들을 다 찾아냈겠으나... 요즘 심정은 뭐 그냥 좀 더 내던지... 라는 전에 없는 유한 모드. ㅎㅎ 그동안은 MB가 해먹고 유신공주가 해먹는 게 아까워서 세금 낼 때마다 열 받았는데 뜯겨서 제대로 쓰인다는 보장이 보인다면 좀 덜 먹고 내야지. 새.. 2017. 5. 12.
문재인 대통령 취임연설 10년 만에 우리도 드디어 인간을 대통령으로... ㅜ.ㅜ 이제 뽀양에게 봉사를 해줘야겠음. 심심하다고 옆에서 개가 난리 중. 2017. 5. 10.
벌써 10년 진짜 고생했다. 이제 자야지~ 40% 넘기는 것만 보려다가 결국 당선 확정까지. ㅎㅎ 2017. 5. 10.
꿈같군. 5년 전 12월에 멘붕 온 상황에서 혹시나 하고 좀 지켜보다가 이불 뒤집어쓰고 이게 다 꿈이었음 좋겠다, 눈 떠보면 기적이 일어났음 좋겠다 중얼거리며 억지로 잠을 청했었는데. 아침에 눈을 떴을 때 당연히 기적은 없었고 그 이후 시간은 2007년 12월의ㅜ연장. 진짜 지긋지긋한 이명박근혜를 치우긴 치웠구나. 앞으로 순조로울 거라는 기대는 병아리 눈물만큼도 하지 않고 있지만 그래도 이번 주 정도는 지난 10년의 보상으로 좀 즐겨도 되겠지. 정말 뒷목 잡고 또 이불 뒤집어쓰고 다 도피해 자고 싶은 날이 앞으로도 많겠지만 그래도 이제 5년은 문빠로 살아봐야겠다. 쿨한척, 잘난척 난 노빠 아니야~ 했던 시간이 남긴 그 후회를 다시 반복하고 싶지는 않음. 예전 이명박 때 눈물 흘리면서 명박님이 다 알아서 해주실거야.. 2017. 5. 9.